SF 영화 명작 나니아 연대기

SF 영화 나니아 연대기 봤어?
나니아 연대기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나니아 연대기 정보
나니아 연대기 줄거리
나니아 연대기를 보고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영화는 나니아 연대기입니다.
제가 군대 생활을 하던 시절 맏후임 병이 백과 사전의 크기의 책 읽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책 제목이 나니아연대기였는데 아주 큰 책에 조그만한 글씨로 빽빽이 적혀 있는 것을 보고 속이 울렁거렸습니다.

그런 두꺼운 책들은 저에게는 베개 용이였기 때문에… 책을 읽는 것을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으로도 나온 나니야연대기를 저는 영화로 만나봤습니다.
오늘은 명작 영화 나니아 연대기 1편에 대해서 소개를 합니다.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나니아연대기개봉일:  2005.12.29
등급: 전체 관람가
감독: 앤드류 아담슨
출연: 안나 포플웰, 조지 헨리, 윌리암 모즐리, 스캔다 케인즈, 틸다 스윈튼
러닝타임 129분
평점 7.9


  나니아 연대기 줄거리

나니아 연대기 옷장 나니아 연대기 나니아왕국 나니아 연대기 루시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된 4남매는 숨박꼭질을 합니다.
4남매 중 막내 루시는 낡은 옷장에 숨는데요. 루시는 옷장안으로 깊이 들어갈수록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세상이 눈으로 뒤덮힌 나니아왕국인데요.

나니아왕국 마녀 나니아왕국 톰누스

나니아 왕국에 들어간 루시는 모든 것이 신기해합니다.
나니아 왕국에는 무시무시한 얼음마녀와 상체는 사람인데 몸체는 말다리를 가진 톰누스가 있었는데요.
톰누스는 얼음마녀의 부하였고 얼음마녀는 사람을 잡아먹습니다.

나니아 왕국에 잠시 들어갔다 돌아온 루시는 자신이 격었던 일들을 오빠와 언니에게 이야기를 했지만
아무도 믿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오빠들에게 놀림을 받았죠.

나니아왕국 도착

그러던 어느 날 남매들은 집 앞에서 야구를 하다 그만 옆집에 유리창을 야구공을 깨어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놀란 남매들은 도망가게 되고 방안에 있는 낡은 농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나니아왕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루시의 말이 맞다는 것을 깨달은 형제들은 루시에게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는데요.

나니아왕국 마녀와 에드먼드

나니야왕국에 인간들이 들어왔다는 것을 알게 된 얼음마녀는 루시의 작은 오빠 애드먼드를 유혹을 합니다.
자신의 형제들을 자기 앞으로 데리고 오면 선물을 주겠다고 유혹을 하고 유혹의 빠진 애드먼드는 자신의 형제들을 마녀에게 대리고 가게됩니다.

하지만 루시와 그의 큰오빠 피터와 언니 수잔 그리고 작은오빠 애드먼드는 나니아왕국을 얼음마녀로부터 구하기 위해서 온 영웅들이였습니다. 이미 나니아왕국의 예연자가 오래전부터 예언을 했다고 합니다.

나니아 연대기 나니아 연대기

큰오빠는 검을 휘두르고 언니는 활을 쏘우면서 마녀로부터 애드먼드와 루시를 데리고 도망을 가게됩니다.
나니아의 영웅 사자 아슬란을 찾아가는데요.  아슬란의 군대와 형제들은 힘을 합쳐서 마녀의 전쟁을 하는데요.

나니아 연대기 전쟁 나니아 연디기 아슬란 나니아연대기 마녀 전쟁 나니아 연대기 마녀 전쟁

과연 아슬란과 형제들은 마녀로부터 나니아를 구할수 있을까요?


  나니아 연대기을 보고

SF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 나니아 연대기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편은 얼음마녀로부터 나니아를 구하는 영화인데요.
얼음마녀 역의 틸다스윈튼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차가운 얼음마녀의 공포가 잘 전달되더라고요.
마녀를 피해서 도망가는 형제들의 영화 속 장면 역시 스릴감과 박진감이 넘쳤습니다.

영화 처음에는 조금 지루했는데 나니야 왕국에서부터 완전 몰입이 되더라고요.
러닝타임이 2시간이 넘는 영화인데 아주 짧게 느껴졌을 만큼 흥미 있었습니다.

나니아에 들어가는 순간 현실의 시간은 멈춰버리는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나니아 왕국에 마녀를 무찌른 형제들은 현실 세계로 돌아오는 것 보다는 나니아왕국에서 왕자와 공주가 된 삶을 살아갑니다.

나니아연대기 왕국에서

그리고 세월이 많이 흘려서 할아버지 할머니가 된 형제들은 현실세계가 그리워 현실로 돌아오는데….
나니아에서 몇십년 살았던 것이 현실 세계에서는 시간이 멈추있었던 것입니다.

나니아에서 현실로 돌아오다

아주 오랜시간동안 나니아왕국에서 살았지만 옷장을 통해서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온 형제들은 옷장에 숨는 그시간에 멈춰있어서
다시 소년 소녀가 되었답니다.

나니아에 살아가면서 형제들의 우애가 더 깊어졌다고 해야 할까요?
나니아에 들어가기전에는 서로 싸우고 다투었던 형제들이 나니아에 다녀오고는 서로를 챙겨주는 어른이 되었답니다.

사람의 인생은 한번뿐이라서 너무 소중한데요…
나니아 연대기 처럼 우리의 인생도 한번더 살수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니아 왕국에서 행복하게 살다가 다시 현실로 돌아와서의 새로운 삶을 살게된다면 더욱 행복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