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얻는 법

상대방에게 호감 얻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관심이나 호감을 받고 싶어하고 사랑받기를 원할 거예요.
사실 저도 잘 모르지만 최근에 봤던 어떤 심리학 교수님에 방송을 시청하고 배운 내용을 정리를 합니다.

호감 얻는 방법


  상대방에게 호감 얻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이런 생각을 합니다.
내가 좋은 차를 타고 내가 멋있는 옷을 입고 내가 좋은 직장 그리고 멋진 사람이 되면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고 나에게 호감을 보일 거라는 생각.

하지만 상대방은 내가 좋은 차 타고 멋있는 옷을 입고 멋진 사람이 되는 것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장 상대방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나에게 얼마나 따뜻하게 대하는 가에 대해서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호감을 가진다고 합니다.

호감을 얻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따뜻한 사람이 되어야 된다는 결론입니다.


  호감 얻는 방법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있죠. 끼리끼리 잘 어울린다는 뜻인데요.
사람도 비슷한 사람끼리 호감을 얻고 빨리 친해진다고 합니다.
서로 호감을 느끼고 서로 잘 맞는 사람들은 크게 3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해요

  • 자석처럼 서로를 끌어당기는 사람들의 공통점 3가지
    • 첫번째 가치관이 같은 사람
    • 두번째 호기심이 비슷한 사람
    • 세번째 부끄러움을 느끼는 상황이나 사건이 비슷한 사람

호감을 얻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봐야 된다고 합니다.
상대방을 알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관찰하면 된다고 합니다. 알게 모르게 관찰만해도 상대방이 자신이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준다고 해요.

상대방을 알고 그 사람에 가치관이나 호기심 또는 부끄러움에 공감하려고 노력해보세요. 어느 순간 상대방하고 많이 친해져 있을 거라네요.
그리고 처음부터 너무 친하게 다가가면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나의 거리에 맞게 다가가야 된다고 합니다.


  상대방에게 비호감이 되지 않는 법

첫만남에서 호감보다는 비호감이 더 빠르게 느낀다고 합니다.
비호감을 얻는 사람들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하기 때문에 비호감을 얻는다고 합니다.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기는 한데요 크게는 문화적 차이, 가치관차이, 생활 습관, 도덕성, 성격, 등으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문화적 차이를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는 할아버지나 아버지 또는 나보다 나이가 많은 어른 앞에서 맞 담배를 피는 사람들에게 비호감을 느낀다고 해요.


  이미 비호감인 당신 호감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이미 비호감으로 되었으면 호감을 다시 얻는 것은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비호감을 호감으로 바꾸는 최후의 방법은 상대방이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도와주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필요로 하거나 힘들 때 아무 말 하지 않고 아무런 기대나 대가 없이 도와줄 때에 비호감에서 호감으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직장에서 비호감이 상사가 있다고 한다면..
내가 사정이 생겨 조퇴를 해야 될 상황이 생길 경우, 상사가 아무 말 하지 않고 “회사일은 걱정 말고 일보고 와” 라고 말하고 상사가 나 대신 일을 해준다면 비호감이 호감인 상사로 바뀌겠지요.


  마무리

오늘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제가 학습하고 정리한 내용이 부족하지만 끝까지 읽어 주시고 저의 블로그에 방문을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