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플 드라마 소년시대 봤어?

쿠플 드라마 소년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플 드라마 소년시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드라마 소년시대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이후  2회씩 쿠팡 플레이에 업로드가 됩니다.
10부작으로 알려진 드라마는 어제(1일) 4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소년시대

드라마 소년시대
쿠플 드라마 소년시대


요약: 드라마 | 10부작 |2023.11.24~ | 금 오후 8시
제작: 이명우, 김재환
주연: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

 


  드라마 소개

드라마 소년시대에 이야기는 1989년 충청남도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치안이 좋지 않던 시절  학생들은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직을 만들어서 활동을 했는데요.
어두웠던 시대에 충청남도에 있는 작은 시골 마을로 전학을 간 찐따 장병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진따 병태는 백호가 된다.

싸움에 압도적으로 불리한 체구를 가진 장병태는 항상 친구들에게 얻어 맞고 다니는 진따였습니다.
진따 장병태는 충청남도 시골 마을에 부여농업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됩니다.

병태가 전학을 오기 전 부여농업고등학교에는 아산 백호라고 불리는 무서운 학생이 전학을 온다는 소식이 퍼져있었습니다.
아산 백호는 싸움을 아주 잘하는 무시 무시한 학생였고 아산백호가 전학을 온다는 소식에 농고 학생들은 잔뜩 쫄아 있었습니다.

아산 백호가 농고로 전학 오는 날에 진따 병태도 농고로 전학을 왔는데요.
백호 경태는 전학을 오기 전 병태가 타고가는 자전게에 치여서 병원에 입원을 하여 전학이 연기가 됩니다. 

농고로 전학을 온 병태를 본 같은 학년 친구들은 백호와 이름이 비슷해서 병태를 백호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병태가 백호라고 착각하게 만들어주는 일들이 하나 둘 씩 발생하게 되고 친구들은 더욱 병태를 백호라고 믿게 됩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임진왜란으로 위기를 모면하다.

소년시대

농고로 전학 오기 전 병태는 항상 친구들로부터 괴롭힘과 폭력에 시달리면서 지내왔는데요.
농고에서 전학온 이후 백호가 된 병태는 친구들의 괴롭힘과 폭력으로부터 해방이 되었고 자신을 따르는 친구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한순간에 진따에서 2학년 통이 된 병태는 자신은 가짜 백호지만.. 백호에 삶을 살아가는 것을 만족하며 행복하게 학교 생활을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농고와 원수 관계에 있던 공고 학생들이 농고 학생들을 괴롭히는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계속 당하고만 있을 수 없었던 농고 학생들은 우두머리였던 병태에게 공고 학생을 응징해 달라고 요구하는데요.

어쩔 수 없이 병태는 공고학생들을 응징하겠다고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를 했지만…
싸움에  소질이 없었던 가짜 백호 병태는 공고 학생과 싸워서 이길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백호가 아니라는 것이 들통이 나는 순간에는 또 다시 가혹한 찐따의 삶으로 돌아가야 되는데요.

수업시간에 공부의 집중을 하지 않고 계속 걱정을 하고 있는 병태를 본 선생은 병태에게 때리면서 자신이 수업 했던 내용을 알려 주게됩니다.

임진왜란이 일으킨 이유에 대해서 임진왜란을 일으킨 사람이 자신이 약하다는 것을 숨기기 위해서 전쟁을 잃으켰다고 부하들을 다른 곳에 힘을 쓰게 하면 자신의 약점을 숨길 수 있다는 말을 듣는데요.

병태는 자신의 거짓말을 숨기기 위해서 학생들을 모두 모아 공고와의 전쟁을 일으키고 승리를 하게 됩니다.

농고 학생들이 공고에 처들어가서 쪽수로 밀어 붙여서 승리를 하는데요. 병태는 농고 학생들이 차려준 밥에 숟가락만 올리게 됩니다.

병태는 임진왜란 전법을 써서 위기를 모면하는 동시에  자신의 학교 농고를 지킨 영웅이 됩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드리마 소년시대

그렇게 농고에서 영웅이 된 병태는 재미있는 학교 생활을 이어가는데요.
영웅이 되니 여자친구도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는데요.
병태가 살고 있는 마을에서 가장 예쁜 선화와 데이트도 하게됩니다.

행복도 잠시 어느 날 진짜 백호 정경태가 전학을 오게 되면서 병태는 다시 걱정을 하게됩니다.
진짜 백호가 나타났으니 이제 들통나는 것은 시간 문제인데요..

정말 다행인 것이 병태가 탄 자전거에 부딪힌 경태는 기억을 잠시 잃어버리게 되고 자신이 백호인지 모르게 됩니다.

한숨 돌린 병태는 경태와 친해지기 위해서 노력을 하지만..
경태가 이후에 기억이 돌아오면서 자신이 누구인지 알게 되면서 4화가 막을 내립니다.

  5화 어떻게 될까?

4화 마지막에 진짜 백호 경태는 공고 학생들에게 얻어 맞으면서 자신이 누군지 기억을 한 것 처럼 보이는 장면들이 연출이 되었습니다.

여자친구와 돈가스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있는 병태는 사실 돈가스 비용이 모자라서 급하게 잠깐 나가서 친구들에게 돈 좀 마련해서 돈가스 집으로 가져 오라고 합니다.

친구들은 병태의 돈가스 비용을 만들기 위해 경태에게 돈을 뺏으려다 오히려 경태에게 얻어 맞고 쓰러지게 됩니다.

병태의 친구들을 물리친 경태는 공고 학생들에게 습격을 당하게 됩니다. 공고 학생들에게 얻어 맞으면서 기억이 돌아오는 장면이 연출이 되는데요.

드라마 소년시대 장경태 (이시우)
드라마 소년 시대 정경태 (이시우 )

그 이후 병태와 여자친구가 식사를 하고 있는 돈가스 집에 나타난 경태는 식탁 위에 돈을 올려 놓고 의미심장한 웃음을 보이면서  4화가 막을 내립니다.

틀릴 수도 있지만 저의 5화를 예상을 해보자면.. 경태의 기억이 모두 돌아오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경태의 돌아온 기억의 오류가 있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해보는데요..
경태의 기억의 오류는 자신이 백호가 아니라 병철이 백호라고 착각을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이야기가 흘려간다면 더 재미있어 질거 같아서 재미로 예측을 해봤습니다.


  드라마 소년시대 리뷰

풋풋한 고등학교 학생들에 이야기를 담은 소년시대를 보고 학창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문뜩 들었습니다.두 번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학창 시절이 그리워서 인지 드라마가 소년시대가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유치하지만 재미있고 볼만하다.

제가 본 소감은 드라마 소년시대는 유치하지만 재미있고 볼만하다.
이야기가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제가 느끼기에는 현실감이 느껴지지는 않았고 좀 유치했습니다.

주인공 병태의 거짓말이 들통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고 어설프게 위기를 모면하는 장면들을 보면서 이건 좀 유치하네 라고 생각도 했습니다.

그런데도 재미가 있었어요 중간 중간 웃긴 장면들이 있어서 웃음이 폭발 할 수 있었고 무시 무시한 액션 장면들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임시완의 충청도 사투리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충청도 사투리는 말이 너무 늦고 너무 답답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