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드라마 SBS 펀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드라마 한 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014년도에 SBS에서 방영되었던 펀치라는 드라마인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게 봐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펀치는 검사들에 권력 다툼에 대하여 이야기를 했습니다. 치열한 권력 다툼은 시청자의 흥미를 더욱 돋우는데요. 오늘은 펀치에 정보 그리고 줄거리 요약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소감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펀치
출처 – 펀치 홈페이지 캡처

  드라마 펀치 정보

2014.12.15. ~ 2015.02.07. (19부작)

  주요 인물소개

드라마 펀치 등장인물
드라마 펀치 등장인물 – 다음 캡처

박정환 검사
이태준 검찰총장에 왼팔이자 이태준을 검찰총장 자리에 앉게 해준 일등 공신, 정환이 필요 없어진 이태준 총장은 정환을 배신하고 지금까지 충성을 다한 정환은 이태준 총장에게 복수를 하려고 합니다.

신하경 검사
박정환 검사에 아내로 정의로운 검사에 속합니다. 자신의 남편이 비리검사 인 것을 알고는 자신의 남편과 이태준 검찰 총장을 수사하는데요. 평검사라 수많은 압박을 받으면서 수사의 난항을 겪게 됩니다.

이태준 검찰총장
자신의 출세를 위해서라면 피도 눈물도 없고 의리도 없는 사람, 자신이 그동안 저질렀던 비리를 감추기 위해서 박정환 검사를 배신합니다. 그리고 검찰 총장을 넘어 대통령을 꿈꾸고 있는 사람

조강재 검사
이태준의 오른팔이지만 박정환 검사에게 오른팔 자리를 빼앗길까 노심초사하는 인물, 머리가 나빠서 박정환 검사에게 당하고 이태준 검찰 총장에게도 버림받습니다.

정국현 검사
원래 검찰총장 후보였으나 아들의 문제로 인해서 검찰총장 후보에서 물러난 부장검사,  신하경 검사가 수사 외압을 받지 않도록 힘쓰는 나름 정의로운 검사 

  줄거리

그동안 비리 검사로 살아왔던 박정환 검사는 자신의 선배 검사 이태준을 검찰 총장 자리에 앉히고 검사 세계에 실세가 됩니다. 그런 실세의 권력을 손에 넣자마자 박정환 검사에게 찾아온 뇌종양은 앞으로 남은 시간이 3개월이라고 말해줍니다.

박정환 검사는 뇌종양을 치료하기 위해서 입원을 하게 되고 자신의 부하검사 박정환이 뇌종양으로 수술을 한다는 것을 모르는 이태준 검찰총장은 자신의 비리를 수사해오던 박정환의 아내 신하경 검사의 수사를 방해하기 위해서 정환이 수술하고 있는 동안 박정환을 배신하고 신하경을 구속시킵니다.

수술이 끝나고 돌아온 박정환 검사는 이태준 총장이 자신을 배신했다는 것을 알고 이태준 검찰 총장을 자리에서 끌어내리려고 하는데요.  이태준 검찰 총장은 자신이 검사로 일하면서 지은 죄를 박정환에게 덮어 씌우려고 하는데요 이를 눈치챈 신하경 검사는 남편 박정환과 손을 잡고 이태준 검찰총장과 권력 다툼을 하는데요.

박정환이 비리 검사가 된 이유는 법무부 장관 윤지숙의 아들의 병역비리를 수사하던 중 법무부 장관에 외압으로 수사가 무마되고 징계를 받게 됩니다. 믿었던 법무부 장관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자. 법무부 장관 윤지숙과 적대적 관계에 있던 이태준 편에 붙게 됩니다.

박정환과 신하경 그리고 정국현 부장 검사가 검찰 총장,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이겨 낼 수 있을까요?

드라마 펀치
출처 – SBS 드라마 펀치 공식 홈페이지 캡처

  감상평

저는 매회 시청할 때마다 스릴과 박진감이 넘쳐서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저는 본방송을 받는데 다음 화차의 내용이 궁금해 일주일을 손꼽아 기다렸던 적이 기억이 납니다.  검사들에 권력 쟁탈전이라는 이야기 소재가 처음에는 많이 생소했으나 내용을 이해할 수록 몰입감과 재미가 더해졌습니다. 그리고 검찰 조직의 내부 시스템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이해가 자연스럽게 되더라고요.

추리나 스릴 있는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하게 추천을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아래의 링크를 걸어드리니 재미있게 시청해보세요^^

sbs드라마 펀치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