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지구 시대의 명작 영화

천장지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천장지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너무나도 재미있게 봤던 명작 영화인데요. 블로그를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최근에 영화를 다시 감상했습니다.
잘 만들어진 명작 영화는 시간의 흐름의 법칙을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시간이 흘러도 재미와 감동은 녹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천장지구 정보
천장지구 줄거리
천장지구 소감


  영화 천장지구 정보

영화 천장지구
영화 천장지구 캡처

홍콩 영화
장르  로멘스 / 멜로
개봉일  1990.10.13.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90분
주연 유덕화, 오천련  평점 9.2


  천장지구 줄거리

  아화와 죠죠의 만남

부모 없이 자란 아화(유덕화)는 범죄 조직의 일원으로 나쁜 짓을 하며 살아갑니다.
어느 날 아화는 조직원과 함께 은행 털이를 하게 되고 조직원들은 스타킹을 눌러쓰고 강도 짓을 하고 있을 무렵 아화는 망을 보면서 경찰들을 따돌리는 역할을 합니다.

경찰과 추격전 끝에 궁지에 몰린 아화는 지나가는 여자 인질 죠죠(오천련)를 잡고 도망치는데 성공합니다.
아화는 여자 인질을 대리고 은행털이를 같이 했던 조직원에게 훔친 돈을 받으러 갑니다.

죠죠와 마주친 조직원들은 자신의 신분이 노출될 것을 우려해 죠죠를 제거하려고 하는데 아화는 자신이 책임을 지겠다고 죠죠를 풀어줍니다. 며칠 뒤 은행 강도 짓을 했던 조직원과 아화는 경찰에 연행되어 끌려가게 되는데요.

천장지구

거기서 아화가 풀어줬던 죠죠를 만나게 됩니다. 경찰은 죠죠에게 자신을 납치했던 범인의 얼굴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죠죠는 아화 앞에서 한참을 망설이다가 범인은 여기에 없다고 거짓 진술을 합니다.

아화와 조직원들은 풀려나게 되고 조직원들은 죠죠에게 죠죠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죠죠를 제거하기 위해 출동한 조직원들의 소식을 알게 된 아화는 조직원으로부터 조직원들과의 격투 끝에 죠죠를 데리고 도망치게 됩니다.
조직원들을 피해 모텔로 몸을 숨긴 아화와 죠죠

죠죠는 밤이 늦어서 집에 늦게 들어가겠다고 전화를 쓰겠다고 아화에게 이야기를 하고 집에 전화를 합니다.
집에 전화한 죠죠는 친구집에서 자고 간다고 거짓말을 하는데요.

이를 본 “아화는 거짓말 처음하지?” 라고 물었고 죠죠는 지금까지 살면서 경찰관에게 한번, 지금 한번 거짓말 딱 두 번 했다고 말합니다. 이를 본 아화는 죠죠가 자신을 신고하지 않을 거라는 것을 믿게 됩니다.

어떻게 알았는지 조직원들이 죠죠와 아화를 제거하기 위해서 모텔에 들이 닥쳤는데요.
죠죠는 아화를 구하기 위해서 칼에 베이는 상처를 입게 되고 조직원들이 아화를 제거하려고 할 때 아화와 친한 조직원에 부두목이 나타나서 아화를 구해주게 됩니다.

부 두목이 자신의 몸의 상처를 내면서 아화와 죠죠를 구해주는데요.
큰 상처를 입어 피를 흘리면서 집으로 가는 아화를 따라오는 죠죠
아화는 죠죠에게 이제 그만 집에 가라고 말하며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가게됩니다.

다음날 죠죠는 상처가 난 아화가 걱정이 되어서 아화의 집으로 찾아갑니다.
아화는 죠죠를 거부합니다. 아마도 이때부터 죠죠는 아화를 좋아하기 시작했던거 같습니다.


  아화와 죠죠 사랑이 싹트다.

아화는 자신을 따라다니는 죠죠를 자신의 친구들에게 데리고 가서 죠죠에게 위험한 내기 게임을 합니다.
내기에서 이긴 죠죠는 오늘이 자신의 생일이라서 축하 받고 싶어서 왔다고 아화에게 이야기 합니다.

케익집이 문을 닫은 늦은 시간 아화는 문이 닫힌 케익집에 철문을 올리며 강제로 케익을 돈을 주고 사옵니다.
죠죠의 17살 생일을 케익의 불을 붙여 축하를 해주는데요.
죠죠는 아화의 생일이 언제인지 물어보지만 아화는 자신의 생일을 모른다고 합니다.

생일이 언제인지 모르는 아화에게 죠죠는 아화의 생일을 죠죠의 생일과 같은 날 오늘로 정해줍니다.
그리고는 같이 생일 축하를 해주는데요. 죠죠는 아화 얼굴에 케익을 던지는 장난을 칩니다.

아화와 죠죠 매일 만나면서 놀고 장난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요.
아화는 죠죠를 위해서 오토바이를 팔고 조직 생활을 그만 두려고 하는데요.
나쁜 짓을 하지 않고 돈을 적게 벌어도 죠죠와의 평범하고 행복한 삶을 선택하고 싶었지만..

조직의 보스가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고 이 일로 인해서 아화의 조직은 보스 자리를 두고 싸움이 일어나는데요.
아화는 자신과 친한 형님이 조직의
보스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보스 자리를 두고 조직 내부 싸움이 일어나 아화는 큰 상처를 입게 되고 마카오에서 이불 판매를 하시는 외할아버지 집에서 치료를 받게 됩니다. 아화가 다쳤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죠죠는 아화를 만나러 마카오의 외할아버지 집을 찾아가게 됩니다.

자신을 찾아온 죠죠에게 아화는 죠죠에게 나는 해줄수있는 게 아무것도 없어 그래도 후회하지 않겠어? 라고 묻는 말에  죠죠는 후회하지 않는다고 답을 합니다.


  행복은 오래가 못했다.

 마카오에서 아화와 죠죠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아화의 외할어버지에게 베개를 선물 받아서 돌아오는 길에…  죠죠의 부모님을 만나게 됩니다. 사회지도층이자 부자였던 죠죠의 부모님은 자신의 딸이 불량배를 만난다는 것을 용납을 할 수 없었고 강제로 아화와 죠죠를 때어놓기 시작합니다.

  

 죠죠의 부모님은 죠죠를 납치했다고 아화를 경찰에 넘겨 버리고 죠죠는 아화를 구하기 위해서 아화를 더 이상 만나지 않을 테니 풀어 달라고 부모님에게 이야기를 합니다. 죠죠의 애원으로 아화는 풀려나게 됩니다.

죠죠의 부모님은 죠죠를 해외로 유학을 보내기로 결정을 합니다.  죠죠가 유학을 떠나기로 한 전날 마지막으로 아화를 만나로 가는데요..
아화와 죠죠는 신분차이를 넘어 서로 사랑을 할 수 있을까요?


  영화 천장지구를 보고

영화 천장지구를 보고

천장지구(天長地久)란 하늘과 땅이 영원한 것 처럼 오래가고 변함 없을 뜻하는 말입니다.
영화 속 인물 아화와 죠죠의 사랑이 신분차이를 넘어선 하늘과 땅이 영원한 것 처럼 오래 오래 변함이 없다는 뜻에서 붙여진 제목 같습니다.

멜로 엑션 영화 천장지구는 내용이나 연기자의 연기력 그리고 연출까지 너무 우수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아화(유덕화)와 죠죠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 장면에서 흘려 나왔던 음악과 연출 그리고 연기력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신분을 초월한 사랑이야기 천장지구는 영화를 보는 사람들의 마음에 비를 내리게 하는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슬펐고 이루어 질수 없는 사랑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