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드래곤볼

찾아라 드래곤볼 세상에서 제일 유쾌한 기적
안녕하세요 오늘은 1990년대 인기 만화영화 드래곤볼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1970년대~1989년에 태어난 사람들은 드래곤볼을 모를 수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만화영화인데요
추억의 만화영화 드래곤볼 이야기를 해볼까요?


추억의 만화영화 드래곤볼에 대해서..
드래곤볼 소개
드래곤볼 줄거리
드래곤볼 소감


  드래곤볼 소개

드래곤볼
드래곤볼 손오공


드래곤볼 (1984~1995)
만화, 애니메이션
장르: 액션, 판타지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만화책 45권, 비디오(손오공 유년시절~ 마인부우)

 

 

 드래곤볼은 일본 애니메이션인데요. 만화책으로는 42권까지 발행되었고 비디오 테이프는 많은 편이 방영되었습니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당시에 비디오 테이프 대여점이 있었는데요 드래곤볼 시리즈는 인기가 많아서 비디오 대여점에 가면 꼭 있었습니다.

드래곤볼 시리즈는 손오공의 유년 시절부터 피콜로 대마왕, 프리저, 셀, 마인부우 편을 끝으로 막을 내립니다.
그 이후 만들어진 후속작으로 드래곤볼 GT가 나왔는데요. 후속작에는 원작가가 개입하지 않고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곤볼은 GT보다 1984년~1995년까지 만들어진 원작을 더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국민학교 시절 드래곤볼을 모르면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드래곤볼은 인기가 많았고 드래곤볼 신발부터 장난감, 티셔츠까지 유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드래곤볼 줄거리

드래곤볼은 노란색 구슬에 빨간색 별 모양이 그려진 7개의 구슬을 모으면 용이 나타나서 소원을 하나 들어준다는 이야기에서 출발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물 찾기를 하듯 드래곤볼을 찾아 나셨는데요.


  부르마를 만나다.

드래곤볼 부르마
캡술코페이션 딸 부르마

할아버지와 함께 살던 순수한 산골 소년 손오공은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홀로 산골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손오공은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유품으로  드래곤볼 4성구 가지고 있었고 드래곤볼이 어떤 것인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캡슐 코페이션 대표의 딸이었던 부르마는 16살의 어린 소녀인데요. 드래곤볼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레이더를 만들어 혼자 드래곤볼을 찾는  모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드래곤볼 부르마와 손오공의 모험
부르마와 손오공

부르마가 가지고 있는 레이더의 탐지 된 드래곤볼 4성구, 4성구를 찾으러 가면서 손오공을 만나게 됩니다. 무술 실력만 뛰어났던 어린 꼬마 손오공 은 사고로 절벽에서 떨어지는 부르마를 구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드래곤볼을 모으면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살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부르마에게 듣게 되는데요.

손오공은 할아버지를 살리기 위해서 드래곤볼을 찾으러 부르마와 친구가 되고  부르마 역시 자신을 수많은 악당으로부터 보호해줄 손오공이 필요했기 때문에 손오공을 데리고 드래곤볼을 찾으러 떠납니다.


  무천도사

무천도사
무천도사

드래곤볼을 찾으러 다니면서 손오공과 부르마는 어느 작은 섬에 살고 있는 변태 할아버지 무천도사를 만나게 됩니다. 무천도사는 응큼한 면이 있지만 그 당시 최고의 무술가였습니다.

에네르기파를 사용해서 화재를 진압하기도 하고 강도나 악당들을 물리쳐서 시민들을 보호해주기도 하는 선행을 하면서 살아가는데요. 그런 무천도사에게 에네르기파를 배우고 싶었던 손오공과 크리링은 무천도사의 제자가 됩니다.

혹독한 훈련을 받은 손오공과 크리링은 3년에 한번 개최되는 천하제일 무술대회에 참가를 하는데요. 천하제일 무술대회 우승 상금을 노리고 많은 선수들이 출전을 하게 되니다.

무천도사 역시 천하제일 무술대회에 출전을 합니다. 무천도사는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게 이름을 재키춘으로 가명을 쓰고 가발을 쓰고 변장을 해서 출전을 합니다.

제 1대 천하제일 무술대회에서는 무천도사 재키춘이 우승을 하게됩니다. 결승전에서 손오공과의 결투 끝에 아슬아슬하게 자신의 제자 손오공에게 이기게 됩니다.

무천도사 역시 손오공의 빠른 성장에 놀라게 되는데요. 다음 천하제일 무술대회에서는 자신이 승리 하지 못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피콜로 대마왕

피콜로 대마왕
피콜로 대마왕

인간이 아닌 외계인 피콜로 대마왕은 드래곤볼의 제 1기 빌런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피콜로 대마왕은 상상을 초월하는 전투력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사악함으로 세계를 지배하려고 했습니다.

그런 피콜로 대마왕은 무천도사에 의해서 그동안  전기 밥솥에 봉인되어 있었지만 레드리본 군 악당들이 피콜로 대마왕을 전기 밥솥에서 꺼내주게 되면서 피콜로 대마왕이 출현하게됩니다.

천진반과 손오공
천진반 손오공 크리링

2회 천하제일 무술대회에서 우승한 눈이 3개 달린 천진반은 피콜로를 무찌르기 위해서 갔지만 피콜로 대마왕의 적수가 되지 않습니다. 무천도사 역시 피콜로 대마왕을 다시 전기 밥솥에 봉인 시도 했지만 실패하고 맙니다.

천하제일 무술대화에서 2번이나 준우승한 손오공이 피콜로 대마왕을 무찌르기 위해서 카린탑 위에 있는 신을 찾아가서 혹독한 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카린탑과 신이 살고 있는 궁전은 원래 손오공이 가지고 있는 여의봉으로 연결이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신의 궁전에서 혹독한 훈련을 받은 손오공은 피콜로 대마왕을 무찌르기 위해서 피콜로 대마왕 앞에 나타납니다. 그리고는 피콜로 대마왕과의 치열한 결투를 하게됩니다.

치열한 결투 끝에 간신히 피콜로 대마왕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 손오공, 피콜로 대마왕은  죽기 전에 자신의 핏줄인 자식을 놓고 세상을 떠납니다.

이후 피콜로 대마왕의 자식이 2대 피콜로가 되어서 다음 천하제일 무술대회에 출전을 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아버지 죽인 손오공을 제거하기 위해서 나타난 피콜로는 천하제일 무술대회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고 손오공이 간신히 승리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이야기

손오공에게 패한 피콜로는 손오공과 친구가 됩니다. 손오공을 이기기 위해서 수련을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손오공의 친형이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오게 되면서 꼬리가 달린 손오공의 출생이 비밀이 밝혀집니다.

손오공은 혹성베지터라는 별에서 태어났고 사이어인이라는 전투 민족이라고 합니다.  손오공이 어렸을 때 전투력이 너무 낮아서 손오공 아버지와 엄마는 손오공을 보호하기 위해서 우주선에 태워 지구로 보냈다고 합니다.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서 찾아온 라데츠는 손오공과 피콜로가 힘을 합쳐서 제거를 하게 되고 라데츠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손오공 역시 죽게 됩니다.

라데츠는 죽기전에 자신보다 엄청 센 사이어인이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서 우주선을 타고 오고 있다는 말을 남깁니다.
라데츠보다 더 강한 사이어인이 온다는 것을 알게 된 피콜로는 사이어인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손오공의 아들 손오반을 데리고 가서 수련을 시킵니다.

손오공 역시 저승에서 수련을 하는데요..드래곤볼로 자신의 목숨을 살리고 사이어인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서 계왕을 찾아가서 혹독한 수련을 합니다.

드래곤볼의 아주 긴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손오공 친구들은 사이언인으로부터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감상문

너무나도 재미있게 봤던 시대의 명작 드래곤볼..
순수하고 착하고 그리고 정의로운 손오공 케릭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신보다 강한 상대와의 전투를 즐겨던 손오공은 어릴 적에 전투력이 낮아 하급 전사로 지구로 버려졌지만 수련 끝에 세계 최강의 전사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그의 전투를 향한 열정과 노력이 90년대 소년들의 롤 모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70년대 무술은 이소룡이 풍미했다고 한다면… 90년대 무술은 드래곤볼 손오공이 풍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길어서 다시 볼 수도 없고 설사 시간이 남아서 다시 본다고 해도 그때 그 소년이었을 때 봤던 재미를 다시 느끼기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드래곤볼은 90년대 소년들의  추억속에서만 존재하지 않을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