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와 보수 의미

 

진보와 보수

진보와 보수 의미, 진보와 보수의 구별하는 법, 극진보와 극보수는, 나의 생각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보와 보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내가 진보인지 보수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진보인지 보수인지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진보와 보수란?

보는 개인의 자유, 도전,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고 수는 공동체의 질서 유지, 변화보다는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진보와 보수 선천적일까?

진보와 보수의 성격이나 성향이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다는 주장하는 학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진보 성향의 사람의 뇌와 보수 성향의 뇌를 찍어서 구분을 한다고 하는데 신생아나 아이의 뇌를 찍어서 구분한 것이 아니라 성인의 뇌를 찍어서 구분을 한다고 하여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진보와 보수의 성격이나 성향은 선천적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어른이 되기 전까지의 성장과정이 변수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보통 대학교 1학년에 성향이 앞으로도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나는 진보일까 보수일까?

진보와 보수를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에 더 많은 혐오감을 느끼는 가? 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는 약자에 대한 배려를 하지 않는 것을 보고 혐오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진보는 자유를 추구하는 것 같다고 하지만 그 이면에는 약자나 희생자 또는 소외된 사람에 대한 배려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한 굉장히 강한 혐오감을 느낀답니다.

수는 질서 흩트리는 행위에 대해서 강한 혐오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도는 약자를 배려나 질서를 흩트리는 행위에 대한 혐오보다는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는 성향이라고 합니다. 

  극진보와 극보수는?

극진보와 극보수는 자신의 성격이나 성향 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세계관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극진보와 극보수는 자신의 진보와 보수를 선택하면서 얻을 수 있는 권력의 욕망 때문에 만들어 진다고 하는데요.
극진보나 혹은 극보수는 선택한 사람들은 자신의 권력을 얻을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태어나는데요.
성격이나 성향이 다르다고 해서 서로를 적대 시 하지 말고 서로를 이해해야 된다고 합니다.
성격이나 성향은 서로 다르지만 서로를 함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성품은 스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진보와 보수 모두 필요하다.

세상에는 진보의 성향의 사람들 그리고 보수의 성향의 사람들 그리고 중도의 성향의 사람들 모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보 성향의 사람들이 없으면 약자나 나 희생자를 배려하는 사람들이 없어져서 삭막한 사회가 될 것이고 질서유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수 성향의 사람들이 없어지면 사회가 혼란해 질것입니다. 그리고 자유를 중시하고 추구하는 중도 성향의 사람이 없어진다면 세상이 불행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의 결론은 모두 필요하다.

모두 필요하지만 서로 성향이 다른 진보 보수 중도는 어쩔 수 없이 부딪칠 운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건 부딪칠 때마다 진보, 보수, 중도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한걸음 씩 양보를 하면서 타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