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에 보면 좋은 유트브 어린이 프로그램 3개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들에게 유튜브 많이 보여주나요? 너무 제한해도 안 좋을 것 같아서 저희는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보여주는데요. 아이들에게 좋은 유튜브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어른이 봐도 아이들의 정서에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어린이 프로그램 3가지를 추천할게요 다들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어린이 유튜브 프로그램 추천

  1.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2. 브레드 이발소
  3. 쫑알쫑알 똘똘이

엉뚱발랄 콩순이

다들 아시죠? 육아를 하시는 분들이면 절대로 모를 수 없는 만화가 바로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입니다. 아이와 같이 콩순이를 보면서 느낀점은 우리 아이도 콩순이 처럼 착하게 자라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콩순이의 착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고운 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은 8기까지 나왔는데요 꾸준히 우리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동물이나 식물을 사랑하며 슬퍼하는 콩순이의 착한 마음씨,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을 만든 제작자는 어느분 일까 정말 궁금했는데요. 아무튼 아이들이 보기 좋은 베스트 1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유튜브 화면 캡처

브레드이발소

어느 순간부터 5살 된 우리 첫째 아이가 브레드이발소라는 유튜브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더라고요 뭘 저렇게 재미있게 보나 하고 아이 옆에서 저도 같이 봤는데요. 와 너무 너무 재미있는 거 있지요 나름 유익한 부분도 많았습니다. 브레드 이발소는 빵들의 이야기 인데요 이발소를 운용하고 있는 식빵아저씨와 이발소에서 캐쉬어로 일을 하는 초코송이 과자 초코 그리고 밀크라는 글자가 잘못 인쇄 되어 나온 이발소 보조 업무를 맡은 윌크의 이야기 인데요 유익한 부분이 많아요.

브레드이발소
브레드이발소 유튜브 캡처

기억의 남는 브레드이발소 이야기는 지구 온난화에 대해서 아이들도 알기 쉽게 자세하게 알려주는 터미네이빵 이야기 인데요 90년대 후반에 만들어진 터미네이터의 영화를 패러디 해서 만든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유익한 내용을 정리를 하면 지구온난화로 살기 어려워진 미래에서 브레드 이발사가 자신의 모습을 본 떠서 터미네이빵을 만들어 현재로 보냅니다. 과거의 자신에게 분리수거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지구 온난화를 예방해서 환경오염이 많이 된 미래를 바꾸기 위해서죠.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터미네이빵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터미네이빵


지구가의 온난화로 많은 빵들이 죽어 갔다면서 분리수거와 에너지 절약 등 지구 온난화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는 터미네이빵 너무 너무 멋지다 였습니다. 아이들도 봐도 유익하고요

임무를 마친 터미네이빵
임무를 마친 터미네이빵

쫑알쫑알 똘똘이

귀여운 만화 케릭터를 자랑하고 똘똘이의 개성이 강한 행동들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똘똘이도 콩순이와 비슷한 만화인데요 콩순이와는 조금 다른 매력이 있다고 할까요? 조용하고 마음씨가 여린 콩순이와는 반대로 쫑알쫑알 거리면서 정의감 넘치는 성격 그리고 적극적인 행동은 하는 똘똘이의 성격은 확실히 콩순이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거 같아요.

주제나 이야기도 아이들이 보기에 참 좋은데요. 유기견 강아지 집을 만들어 주고 루돌프 사슴의 뿔을 찾아주기도 하고 아이스크림 가게를 하는 엄마를 도와 심부름이나 아이스크림을 만들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시청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쫑알쫑알 똘똘이 캡처
쫑알쫑알 똘똘이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