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박수건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박수건달 소개합니다.
박수건달은 코미디와 액션 그리고 슬픔까지 함께 들어있는 영화입니다.
많이 웃긴 영화입니다. 웃으면 건강해지고 젊어 진다는 말이 있는데요 같이 한번 영화를 보면서 웃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영화 박수건달 정보

영화 박수건달

개봉일           2013.01.09
감독               조진규
출연               박신양, 김정태. 엄지원
러닝타임       128분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누적 관객수   3,897,969 명
평점                7.5

  영화 박수 건달 줄거리

조직폭력배 보스의 오른팔이었던 광호는(박신양) 조직의 왼팔 태주와 2인자의 자리를 두고 사사건건 부딪히게 됩니다.
어느 날 조직들의 싸움에서 위험에 처하게 되고 이상한 기운에 의해 위급 상황을 벗어나게 됩니다.

그날이후 광호에게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게 되고 귀신을 보게 됩니다.
광호는 자신에게 일어난 이상한 일들을 알기 위해서 무당을 찾아가서 물어봅니다.
무당은 광호는 무당이 될 팔자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무당이 되는 것을 거부한 광호는 무당집을 떠나게 되고 무당집에서 나온 이후 광호의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사고들이 연이어 발생합니다.
광호는 어쩔 수 없이 다시 무당을 찾아가 박수 무당이 됩니다.

두가지 직업을 가진 광호는 건달일을 하면서 무당까지 바쁘게 생활을 하게 되고 신 빨이 좋았던 광호는 TV에 나올 만큼 유명해집니다.
광호에게 점을 보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였습니다.

  광호 앞에 나타난 귀신들의 부탁

  • 광호 앞에 나타난 귀여운 소녀
    • 그러던 어느 날 광호가 몰고가는 차에 어린 소녀가 부딪히면서 귀여운 소녀와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귀여운 소녀는 알고 보니 광호가 좋아했던 외과 여자 의사의 딸이었는데 여자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 식물 인간이 되어 인공호흡기만 달고 누워있는 상태였습니다.
      귀여운 소녀는 자신의 엄마에게 광호를 통해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광호를 찾아온 거였습니다.
  • 검사의 여자친구
    • 광호는 자신의 보스를 수사하던 검사 (조진웅)과 포장 마차에서 소주를 한잔합니다.
      사실 보스의 사건을 잘 부탁하는 의미에서 만남을 가졌지만 의견이 맞지 않아서 포장마차에서 검사와 싸우게 됩니다.
      검사와 싸우고 나가면서 포장마차 안 혼자 울고 있던 여자 귀신을 보고 광호가 시끄럽다고 소리를 쳤는데…
  • 광호집에 나타난 보스의 영혼은
    • 조직의 왼팔 태주는 광호가 없는 사이에 자신의 보스를 제거하고 보스의 자리를 앉게 됩니다.
      광호가 자신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태주가 자신을 제거한 사실을 이야기를 하는데요.
      광호는 보스를 제거한 태주에게 복수를 하려고 하는데…

  영화 박수건달 소감

영화 박수건달은 무당이 된 건달이 귀신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이야기입니다. 사연의 많은 귀신들의 부탁을 들어주면서 폭소를 자아내는 데요.
보통 귀신이 나오는 영화는 무섭고 오싹한 느낌이 들어야 되는데 오싹한 거 없이 폭소를 자아냅니다.
박수건달을 보는 내내 계속 웃었는데요 마지막 장면에서는 좀 슬픕니다.
아무튼 웃으면 건강에 좋다고 하잖아요. 박수건달 영화를 보고 너무 많이 웃어서 많이 건강해진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박수건달 많이 웃어보는 게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