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마블 코믹스 영화 중에 가장 재미있게 봤던 영화가 닥터스트레인지 1편을 소개합니다.
닥터스트레인지는 현재 2편까지 나왔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2편보다 1편이 더 재미가 있어서 1편에 대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영화 닥터스트레인지를 정보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줄거리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소감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영화 닥터스트레인지미국 | 장르 액션
2016.10.26. 개봉
115분 (러닝 타임)
스콧 데릭슨(감독)
베네딕트 컴버배치, 레이첼 맥아담스, 틸다 스윈튼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줄거리

병원에 수술실에서 뇌수술을 하고 있는 스트레인지는 실력 있는 외과 의사였는데요.
머리에 박힌 총탄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고 있는 스트레인지는 주변 혈관이나 조직에 손상이 가지 않게 정신을 집중하여 총탄 제거 수술에 성공을 합니다.
기계보다도 더 세밀하고 정밀한 그의 손은 그를 최고의 외과 의사로 만들어 줬습니다.

스트레인지의 여자친구 크리스틴은 같은 병원에서 함께 일하는 간호사였고 서로 사랑을 하고 있었습니다.
부와 명예 그리고 사랑 모든 것을 다 가진 스트레인지는 자신의 고급 스포츠카를 몰고 가다가 절벽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납니다.


  교통사고로 모든 것을 잃은 스트레인지

사고로 양손의 신경을 모두 손상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외과의사에게는 목숨 만큼이나 소중한 손을 다친 스트레인지는 더 이상 수술을 할 수 없게 되면서 절망을 하게 됩니다.
스트레인지는 자신이 쌓아 올린 명성과 함께  멘탈도 서서히 붕괴가 되기 시작힙니다.

닥터스트레인지

손상된 신경을 살리기 위해서 연구하고 실패하고를 반복하다 절망한 한 스트레인지 폐인이 되어 버립니다.
집안에 빈 술병이 가득하고 이발과 면도를 하지 않아 몰골이 노숙자가 되어 버리는데요.
그런 스트레인지 곁에서 위로와 싸움을 계속했던 크리스틴은 지칠대로 지쳐서 스트레인지 곁을 떠납니다.

한순간에 돈과 명예 사랑하는 연인까지 모두 잃은 스트레인지는 허리 신경이 파열되었는데.. 완치가 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허리 신경이 팔열이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완치가 되어 농구를 즐기고 있던 사람에게 에이션트 윈이 자신의 파열된 허리 신경을 치료해줬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의학적으로는 도저히 믿을 수 없었지만..
스트레인지는 자신의 손을 치료하기 위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전재산을 팔아 에이션트 윈을 만나러 중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에이션트 윈을 만나다.

고생 끝에 스트레인지는 에이션트 윈을 만나게 됩니다.
에이션트 윈으로부터 의학적으로 설명이 되지 않는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된 스트레인지는 순간 아주 빡치게 되는데요..

이에션트윈을 만나다

에이션트 윈은 자신에 말을 믿지 못하는 스트레인지에게 4차원 세상을 관광 시켜주고 스트레인지를 쫒아냅니다.
문밖으로 쫓겨난 스트레인지는 문밖에서 자신을 도와 달라고 애원을 한 끝에 에이션트 윈에 제자가 됩니다.

에이션트 윈에 제자가 된 스트레인지는 자신이 의사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 했던 것처럼 마법사가 되기 위해서 밤새 마법에 관한 서적을 읽으며 초 스피드로 레벨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유체이탈을 하고 불꽃을 만들어서 공간을 이동하는 등 다양한 마법을 빨리 습득하는데요..
급기야 호기심에 금지 된 마법까지 사용을 하는데요..

타임스톤

타임스톤을 이용해서 시간을 조절하는 금지된 마법을 사용하기까지 엄청나게 빨리 레벨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오기전  에이션트윈에 제자였던 케실리우스가 어둠의 힘을 가지려고 마법 책을 훔쳐가고 에이션트 윈을 제거를 하려고하는데요.
케실리우스는 에이션트윈이 자신을 속였다고 생각하고는 에이션트윈에 대한 분노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어둠의 힘을 이용하여 세상을 지배하려는 케실리우스와 그를 막는 에이션트 윈 그리고 닥터 스트레인지에 치열한 전투가 펼쳐집니다.


  닥터스트레인지를 보고

불꽃을 만들어서 공간을 이동하고 타임스톤을 이용해서 시간을 조절하는 등 다양한 화려한 마법과 액션이 펼쳐지는데요.
영화는 신비로움 그 자체였습니다. 그리고  CG 역시  정말 현실감 있게 느껴지느데요..마블코믹스에서 만드는 CG는 최고 인거 같습니다.

사물을 조정하는 차원이 다른 공간에서 벌이는 화려한 액션이 스크린으로 빨아당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여기가 극장 안이라는 사실을 잊게 만들어 줬다고 나 할까요. 몰입도와 스토리 구성도 최고였습니다.

닥터스트레인지의 사용하는 매력이 있는 여러개 있는데요. 시간을 조정하는 마법, 공간을 이동하는 마법, 유체이탈 마법 등.
만약 배울 수만 있다면 유체이탈 마법을 꼭 배워보고 싶네요.

닥터스트레인지 유체이탈 마법

스트레인지가 마법사 책을 공부할 때 보면 신체는 잠을 자고 있는데.. 영혼이 나와서 밤새 공부를 하고 있더라고요..
유체이탈 마법을 배울 수 있다면 잠자는 시간에도 글을 쓸 수 있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어서 유체이탈 마법이 개인적으로 끌렸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느낀점은 영웅이 되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될 것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유명한 외과의사에서 세상을 지키는 마법사가 된 스트레인지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결별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여자친구의 안전을 위해서 더 이상 여자친구를 만날 수없고 결별을 선택해야만 했던 닥터스트렌지..
그리고 더 이상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도 없는 고난의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이 다른 측면으로 본다면 고통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웅이 되기 위해서 많은 것을 포기한 닥터 스트레인지는 자신이 원해서 선택한 삶이 아니라 운명적으로 자신의 삶을 거부 할 수 없었던 거 같습니다.
겉으로는 좋아 보지만 영웅의 삶은 아주 괴로울 것 같습니다.

악당과 싸워야 되고 세상을 구해야 되고 엄청난 일들을 겪어야 된다는 부담감이 느껴지는데요..
영웅의 삶은 좋은 게 아닌 거 같습니다.  어벤져스 4에서 캡틴이 삶을 2번 살았는데요. 부럽긴 하더라고요..

아무튼  닥터스트레인지는 마블 시리즈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용한 케릭터가 되었는데요..
어벤져스 3와 4에 출연 스파이더맨 출연, 닥터스트레인지 2에 출연하는 등
제법 마블 코믹스에서 비중이 높은 케릭터가 된 거 같습니다.

닥터스트레인지 2가 개봉한지도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닥터 스트레인지 3을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리긴 하던데요.많이 기다려지네요.
오늘은 2016년에 개봉한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1편에 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항상 건강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