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위내시경 후기

안녕하세요 다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나요? 직장인이면 의무적으로 매년 받는 건강검진, 예전에는 젊다고 생각해서 위 내시경을 하지 않고 위 조영촬영만 했습니다.  사실 가족력이 있어서 혹시나 뭐가 나올까 겁이나 계속 차일피일 미루다가 작년에 내시경을 해봤는데요 별거 없었습니다. 전혀 무서워할 필요 없어요.

위내시경 사진
작가 vector4stock 출처 Freepik

  부산 KMI 한국의학 연구소 정보

전화번호: 051-810-1500
주소: 부산 동구 조방로 14 동일타워 4층
주차장: 동일타워 내 지하 1층 (타워주차)
수면내시경 운전자는 자가 운전이 불가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검진을 받으시려면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 내시경은 항상 대기가 많아서 예약 다음날 바로 내시경이 되지는 않아요. 내시경은 천천히 시간을 두고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

  검진 시 주의사항

1. 검진 7일전: 감기약, 한약, 홍삼, 비타민 등 복용불가
2. 검진 3일전: 금주
3. 검진 1일전: 밤 9시이후 물 포함 금식

● 내시경 예약자 중 혈압약 복용 시 검진당일 아침 일찍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 (단, 혈액순환제는 검진 7일전 복용중단 필요하다고 합니다. 복용 중단 시에는 필히 처방받으신 의료기관에서 상담 후 복용중단을 하세요)
● 검진 당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 여성검진자는 생리 끝나고 7일 이후~ 다음 생리 시작 7일전에 검진을 하세요.
● 신분증 필수 지참 (신분증 미지참 시 일부검진이 제한됩니다.)

  부산 KMI 수면내시경 후기

아내와 함께 건강검진을 갔어요. 아내는 13만원 정도 비용을 주고 검진을 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아내는 위 내시경을 하지않고 펩시노겐 검사를 했어요. 피검사로도 위암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해서 펩시노겐 검사를 했는데 아무래도 위내시경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펩시노겐 검사로 문제가 발견되면 다시 내시경을 해야 되기 때문이예요.

 수면 내시경 대기실로 들어갔는데 검사를 하기 위해서 손등에 주사기를 꼽더라고요. 알고 보니 수면 내시경 시 마취제를 넣기 위해서 주사기를 손등에 꼽는 거였어요. 주사기를 꼽고 30분정도 대기후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실 입구에서 오른쪽으로는 수면 마취가 깨어나지 않아 병원침대에 누워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 침대에 누워서 마우스 피스 같은 것을 물고 있었는데 갑자기 기억이 사라졌어요. 눈을 뜨니 검진 실로 들어 갔을 때에 보였던 침대에 제가 누워있고 간호사가 좀 더 자라고 지금 일어나면 안된다고 말했고 내시경시 너무 많이 움직였다고 하더라고요 전혀 기억이 없음 아무튼 별 문제없이 끝났어요. 위에 용종이나 그런 것도 없었습니다.  받기전에는 쫄았는데 받고 나니 별거 없었습니다.

아직 수면 내시경을 하지 않고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저의 글이 조금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