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유기견 보호센터 강아지 입양 후기

부산 유기견 보호센터 강아지 입양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강아지를 입양한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제가 2014년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반려견을 입양을 한 이야기를 담아볼게요.

  2014년 8월 내생의 첫 반려견을 입양하다.




부산 강서구 맥도강변길 752-15
051-832-7119
월~금 09:00 ~ 16:00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믹스견을 입양했습니다.
펫샵에 있는 아이들은 더 좋은 반려인을 만날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유기견 보호센터에 아이들은 펫샵보다 입양도 힘들고 상처가 많은 아이들입니다.

부족한 저지만 일단 구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센터에 찾아 갔습니다.
부산 강서구 유기견 보호센터에 입구에서부터 산책하는 강아지가 보였고 봉사를 하는 어린 학생들이 보였습니다.

유기견 보호센터안에는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입양을 기다리는 많은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유기견 보호센터에 입소를 했다고 바로 입양되는 것은 아니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야 입양이 되더라고요.
아마도 잃어버린 유기견을 찾는 견주님 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두는 것 같았습니다.

때마침 산책을 돌아오는 유기견 중 한 아이가 제 앞으로 꼬리를 흔들면 반겨주었습니다.
함께 산책을 다녀온 여학생이 아니 너무 순하고 예쁘다고 하여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심장사상충을 치료하다.

부산 유기견 보호센터 입양 후기

부산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입양서를 작성하고 아이를 데려와 동물병원에서 피검사 및 질병 검사를 했습니다.
동물병원의 검사 결과 심장 사상충 감염이 되어 있어서 치료가 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입원 치료를 해야 되기 때문에 치료 비용은 100만 원 정도.
부산 강서구 유기견 보호센터에 아이의 상태을 알렸고 파양이 가능하니 데려오라고 했습니다.

부산 유기견 보호센터 입양 후기

그럼 아이가 돌아가면 심장사상충 치료는 받을 수 있나요?라고 물었고 센터에서는 아이가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센터로 돌아가면 아이의 귀중한 생명을 잃어버리는 것 같아 심장사상충 치료를 결심을 했고
사정을 알게 된 동물병원 원장님이 50% 할인을 받아서 50만원에 심장 사상충을 치료하고 집으로 입양을 했습니다.

  행복한 시간도 잠시

비싸와 행복했던 시간

그렇게 저하고 4년정도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내다가
2018년 1월 어느날 갑자기 쓰러진 아이
다급히 아이를 안고 근처 동물병원까지 뛰었습니다.
아직 숨이 붙어 있는지.
병원에 도착하자 다시 깨어난 아이
왜 쓰러졌는지 정밀 검사를 했고
이첨판폐쇄부전증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료중인 비싸

심장에 판막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서 언제든지 사망을 할 수 있다는 소견을 받은 아이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으며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필요한 이첨판패쇄부전증에 좋다는 영양제를 먹으면서 견뎠는데…

2018년 8월 강아지가 설사를 하고 피부에 멍이 생겨서 친구가 잘 한다고 알려준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아이가 상태가 좋지 않아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했습니다.
동물병원에서 24시간 수액을 맞으면서 입원 치료를 했고 퇴원 후에는 저녁 수의사가 처방해준 리브감마라는 약을 먹고 아이는 많이 힘들어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병원으로 가는 저의 품안에서 무지개 다리를 건넜습니다.

눈이 참 예뻤던 내생의 첫 반려견 비싸…
모자란 저를 만나서 죄책감이 너무 듭니다…
그동안 함께 했던 시간들이 너무 행복했기에 잊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밤하늘의 별이 되어 행복하게 지내고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부산 유기견 보호센터 강아지 입양 후기 도움이 되셨나요?  늘 건강하시고 행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