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지옥 부부가 함께 보면 좋은 예능

부부가 함께 보면 좋은 예능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정보
결혼지옥을 보고 배울 점 및 리뷰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정보

결혼지옥
홈페이지 캡처

MBC 예능 | 월요일 오후 10시 45~ |22.05.16~
출연 오은영, 소유진, 김응수, 문세윤, 박지민
시청률 최고 7.1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미리보기(다시보기)


  소개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방송 캡처

안녕하세요 어느덧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여러분들의 가정은 따뜻한 가요?
오늘은 부부가 함께 보면 괜찮은 프로그램 결혼지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세상에 부부싸움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제생각에는 부부싸움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20년 가까이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함께 살아간다면 아무래도 부딪히는 부분이 생길 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결혼을 했는데 부부싸움을 한번도 하지 않는 사람이 저는 더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부싸움을 하지 않는 사람은 서로에게 그만큼 무관심하다는 뜻이니까요.
아무튼 오은영의 리포트 부부싸움으로 결혼지옥에 빠진 사람들에게 탈출하는 길을 안내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혼지옥 리뷰

결혼지옥을 보면서 선배 부부들의 이야기와 젊은 신혼부부에 이야기들로 나눠보면
대체로 신혼부부의 갈등은 육아, 개인생활의 대한 갈등이 많았고 선배 부부님들의 경제적인 부분의 갈등이 많았던 거 같아요.

육아를 하고 있는 신혼부부의 갈등은 육아를 하고 있는 저에게는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공감이 가는 장면 중에 가장 생각이 남는 장면은
체육 선생님으로 일하는 남편 이야기입니다.
남편은 돈을 벌기 위해서 밥 먹을 시간도 없이 일에만 너무 열중을 하여 아내가 속상해했던 장면들이 기억이 납니다.

오은영 박사님의 처방은 업무시간과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을 구분하라였는데요.
가장이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정에서 아내와 아이들에게 보내는 시간도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던 거 같습니다.

재택 근무를 하는 남편에게 재택근무를 하지 말고 회사에 출근하여 일에 집중하고 집어오면 일에서 손을 떼라고 말씀하셨어요.
저도 회사일 때문에 휴대폰으로 많이 보는 경우가 많아서 가정에 소홀히 했던 부분이 반성이 되더라고요.

아내를 위해서 정관 수술을 결심한 남편의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아내가 정관 수술을 요구했지만 수술하는 것이 무서워서 계속 거부했던 남편이 오은영의 결혼지옥에 출연하면서 정관수술을 결심했는데요. 정관수술을 받고 돌아온 남편이 아내에게 눈물을 흘리면서 이야기했던 장면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자신은 처음으로 아내를 위해서 수술을 했지만 3명이나 아이를 출산 아내는 3번씩이나 아이와 남편을 위해서 수술대에 누웠다는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아팠다고 하더라고요. 순간 저도 가슴이 찡해서 아내의 손을 꼭 잡아줬어요.

나이가 많이 들고 결혼 생활을 오래한 부부들의 문제들은 경제적인 문제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이제 은퇴를 앞두고 노후 준비를 해야 되는 상황에서 경제적인 문제로 갈등을 겪는 일들이 참 많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경제적 문제로 발생한 갈등은 근본적인 문제(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는 어려운 것 같은데요.
오은영 박사님은 경제적인 부분도 함께 이겨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들을 많이 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결혼지옥을 보면서 배운 점은
부부는 대화가 참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이 있듯이 부부끼리 대화도 정확하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을 해야지 불필요한 오해나 갈등을 만들지 않는 거 같아요. 이렇게 이야기하면 상대방이 이해를 하겠지는 나의 관점이고 상대방 관점에서 생각해서 이야기를 해야지 되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상대방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것
부부는 대화를 많이 해야 된다는 점

결혼지옥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서 영원히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부의 갈등이 있다면 결혼지옥을 같이 보는 것도 정말 도움이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