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모범택시

드라마 모범택시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드라마는 모범택시입니다.
SBS 드라마 모범택시는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서 가해자에게 복수를 하는 드라마입니다.


모범택시 정보
모범택시 줄거리
모범택시를 보고


  드라마 모범택시 정보

드라마 모범택시


원작 웹툰 | SBS  드라마 | 시즌 1~2 종료
출연 이재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등급 연소자 관람불가
공식홈


  드라마 모범택시 줄거리

모범택시는 여러가지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제가 가장 재미있게 봤던 회차 온라인 웹하드 회사 유데이터와 박양진 대표를 응징하는 이야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유데이터 갑질 사건

웹하드 유데이터라는 회사에 일하는 직원이 회사 박양진 대표에게 폭행고 갑질을 당하게 되는데요.
너무 심하게 폭행을 당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됩니다.

회사를 그만 둔 직원은 억울해서 인터넷에 억울한 사연을 적었는데요 이를 알게 된 유데이터 직원들은 그만 둔 직원을 납치해서 폭행하고 협박까지 합니다.

너무 심하게 폭행을 당한 직원은  검찰에 고소를 했지만 유데이터는 비싼 변호사를 선임하고 돈으로 사건을 덮어 버립니다. 힘없고 억울한 직원은 손을 쓸 방법이 없는데요..

드라마 모범택시 유데이터 피해자
드라마 모버머택시 유데이터 피해자

우연히 사건이 복수 대행서비스 모범택시 김도기 과장이 유데이터 피해자를 찾아 갑니다.
폭행 피해로 누워있는 피해자를 본 김도기과장은 유데이터 사건을 접수 완료하고 복수를 진행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김도기 과장
유데이터 피해자를 확인한 김도기 과장

우선 김도기 과장은 유데이터를 응징하기 위해서 유데이터의 입사를 결심하게 됩니다. 모범택시 팀원들이 만들어준 위조 학력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를 유데이터에 제출했는데요.

  유데이터 김도기 입사

김도기과장의  위조된 성적 증명서와 학력 증명서를 본 유데이터 임원들은 유데이터 지원 동기를 묻는데요.
이유는 위조된 성적 증명서에는 고등학교 전교 1등, 대학교 수석 졸업으로 유데이터 보다 더 좋은 회사를 들어 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면접 보는 김도기 과장

면접 보는 김도기 과장

평범한 회사의 면접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는 김도기 과장은 유데이터가 좋아할 만한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자신은 고등학교에서 줄곧 1등을 했고 대학교도 1등을 했는데 2등을 하면 자신의 마음이 불편하다고 유데이터가 웹하드 회사 1등이라서 지원을 했다고 말을 합니다.

  유데이터 박양진 대표와 직원들

그 말을 들은 임원들은 모두 폭소를 하면서 내일부터 바로 출근하라고 그 자리에서 합격을 시켜버립니다.
김도기 과장의 입사 첫날부터 알게 된 유데이터의 대표 박양진과 임원 그리고 직원들의 행동이 일반회사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드라마 모범택시

박양진 대표는 회사 내부에서 킥보드를 타고 다느는데요 .
박양진 대표가 킥보드를 타고 출근할 때 직원들의 박수와 환호가 시작됩니다.
마치 사이비 집단의 교주와 신도를 보는 듯합니다.

박양진 대표의 폭행과 갑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데요
거친 언사와 언어폭력, 욕은 기본이고 직원들을 장난감을 가지고 놀듯이 대합니다.
김도기 과장의 출근하는 첫날 퍼레이드를 받으면서 킥보드를 타고 나타난 박양진 대표는 직원들을 세뇌 시키는데요.

직원에 옷을 찢어버리고 머리에 물을 붙고 돈을 던져주면서 모든 것은 돈으로 해결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회사 유데이터가 직원들을 부자로 만들어 줄 테니 자신을 믿고 따라오라고 말을 하는데요.

드라마 모범택시 유데이터 대표 박양진

드라마 모범택시 유데이터 대표 박영진

직원들은 박양진 대표의 이야기에 모두가 광신도처럼 환호를 합니다.
이를 본 김도기 과장은 참으로 어이가 없는 표정을 짓습니다.

  유데이터 전략 기획실

어떻게 유데이터와 박양진을 박살을 낼 것인지 고민하다가 유데이터의 핵심 부서인 전략 기획실로 부서 이동을 결심합니다.

유데이터는 불법 동영상을 공유하여 어마 어마한 돈을 벌고 있는데요.
불법 동영상은 전략 기획실 서버에 있기 때문에 전략 기획실에 접근하여 유데이터의 자금줄인 불법 동영상을 모두 삭제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김도기 과장

전략 기획실로 부서 이동을 하기 위해서 모범택시 팀은 김도기 과장의 실적을 올려주기로 결심합니다.
모범택시 팀이 유데이터의 서버를 다운 시키고 빠른 시간내에 김도기 과장이 서버를 복원하는 방법으로 실적을 올리려고 하는데요

모범택시팀의 작전은 대성공을 합니다.
작전대로 유데이터 서버를 다운 시키고  김도기 과장이 10분만에 서버를 복구 시키는 대요.
이를 본 박양진 대표는 김도기 과장에서 거액의 포상을 내립니다.

김도기과장은 전략 기획실로 부서를 이동하고 싶다고 박양진 대표에게 이야기 해보지만 박양진 대표는 받아드리지 않습니다.
실적으로 전략 기획실을 들어 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김도기 과장은 다른 방법을 쓰는데요.

회사 박양진 대표 앞에서 박양진 했던 행동을 똑같이 연출합니다.
사람들의 옷을 찢고 돈을 던져  주면서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 이런 김도기의 모습을 본 박양진 대표는 자신과 비슷한 김도기 과장을 보면서 흐믓해 합니다.

그리고는 다음날 바로 김도기과장을 전략기획실로 출근 시킵니다.
계획되로 전략 기획실로 출근을 하게 된 김도기 과장은 전략 기획실 서버에 있는 불법 동영상들을 모두 삭제를 했지만 삭제된 불법 동영상이 다시 복구가 되는 바람에 계획이 실패로 돌아갑니다.

전략 기획실은 가짜고 진짜 서버는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눈치 챈 모범택시 팀과 김도기 과장은 유데이터의 불법 동영상과 박양진 대표를 박살 낼 수 있을까요?


  드라마 모범택시를 보고

평소의 간지러웠던 부분이 있는데 드라마 모범택시가 시원하게 긁어주는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아무튼 모범 택시를 보고 간지러운 부분이 시원해졌습니다.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이 제대로 된 처벌을 받지 않고 피해자만 억울한 상황이 있는데요..
그런 피해자만 억울한 상황들이 일이 말끔하게 해결되지 않은 간지러운 상황이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이런 간지러운 상황에서 모범택시 팀의 정의 구현의 응징은 시청자들의 간지러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 줬다고 생각합니다.
드라마에서는 공식적으로 드라마에서 나오는 인물과 단체 그리고 명칭은 허구적으로 창작 되었다고 명시를 하고 있지만…

유데이터 박양진 대표의 갑질과 폭행 사건이 예전에 실제로 있었던 국내 웹하드 파일노리와 위디스크 실제 소유주 양진호 회장을 떠오르게 하는데요 현실과 비슷한 사건들을 재구성해서 그런지 드라마를 거부감 없이 빠르게 머리속으로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사회에서 일어난 범죄사건과 비슷한 사건들로 구성한 드라마 모범택시는  드라마 내용에서 피해자의 억울한 일을 통쾌하게 복수를 하는 내용이 아주 센세이션 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내용과 연출 그리고 연기가 모두 인상 깊었는데요.
무엇보다도  박양진 대표를 연기한 백현진 배우의 연기력이 장난이 아니였습니다. 한마디로 엄지척입니다.
오늘은 모범택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너무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모범택시 시즌 3이 기다려지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